필리핀 사용자, 안드로이드 지진 경고 시스템 효과 입증...진도 6.7 강진 예측

고다솔

sol0122@hanmail.net | 2021-07-26 10:33:02

나인투파이브맥, 마닐라불렛인 등 복수 외신에 따르면, 필리핀에서 안드로이드 지진 경고 시스템(Android Earthquake Alerts System)의 지진 예측 정확도가 뛰어난 것으로 입증됐다.

7월 24일 아침(현지 시각), 필리핀에서 강도 6.7 규모의 지진이 발생한 뒤, 필리핀의 일부 트위터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지진 경고 시스템이 정확하다는 글을 게재했다.

현지 일부 트위터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지진 경고 시스템으로 강진 발생 위험 경고 알림을 받은 덕분에 지진 발생 위험을 미리 알게 돼, 무사히 대피하고 인명 피해를 면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또, 지진 발생 전, 안드로이드 지진 경고 시스템의 지진 경고 사실을 트위터에서 미리 공유한 사용자고 있다. 트위터 사용자 이외에 해외 인기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도 필리핀 내 지진 발생 사실과 함께 안드로이드 지진 경고 시스템이 이를 정확히 예측했다는 내용의 글이 여러 건 게재됐다.

한편, 구글은 지난해 8월, 안드로이드 지진 경고 시스템 배포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그리고, 올해 뉴질랜드와 그리스를 포함한 7개국에 시스템을 추가로 배포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