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에어팟3 방수 기능 테스트 영상 공개...세탁기에 넣고 돌려도 괜찮을까?

고다솔

sol0122@hanmail.net | 2021-11-23 17:56:17

출처: Apple

지난달 애플이 신형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3를 공개하면서 제품의 물과 땀 저항성을 모두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완전한 방수 기능이 지원되지 않다보니 물속에 오래 방치해 두었을 때, 제 기능을 하리라 장담할 수 없다. 에어팟3 뿐만 아니라 에어팟 1세대 제품부터 에어팟 맥스까지 애플이 그동안 출시한 이어폰, 헤드폰 제품에 모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이다. 하지만, 적어도 물에 살짝 노출되었을 때는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할 수 있다.

미국 온라인 IT 매체 씨넷의 스티픈 비참(Stephen Beacham) 기자는 최근, 에어팟 1세대 제품을 야외에서 사용하고 실수로 제대로 챙기지 못한 뒤 비에 젖은 것을 뒤늦게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런데, 장시간 빗물에 노출된 후에도 에어팟 1세대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그렇다면, 이번에 새로 등장한 에어팟3는 어떨까? 이에, 비참 기자가 에어팟3의 방수 기능도 직접 테스트해보았다.

에어팟3, 설거지 도중 액체에 빠뜨리면?
먼저, 애플은 소비자에게 에어팟을 샤워기나 세면대 등 흐르는 물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경고한다. 그러나 비참 기자는 에어팟3의 생활 방수 수준을 정확히 확인하고자 설거지하는 도중 에어팟3를 우유가 가득 찬 씨리얼 그릇에 빠뜨렸다.

에어팟3를 빠뜨린 뒤 물에 씻고, 건조하여 다시 착용해보았다. 비참 기자는 음질에 전혀 이상이 없으며, 테스트 전처럼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설명했다.

에어팟3, 욕조에 빠뜨리면?
애플은 에어팟을 착용하고 수영하면 제품이 고장 난다는 점도 함께 경고했다. 그렇다면, 에어팟3를 착용하고 수영하면, 제품이 어느 정도 손상될까? 비참 기자는 이를 확인하고자 뜨거운 물을 받은 욕조 안에서 목욕을 하면서 에어팟3 이어버즈 한쪽을 떨어뜨렸다.

약 20초간 뜨거운 욕조 물 속에 빠진 에어팟3가 정상적으로 작동할까? 물에 빠뜨린 이어버즈를 건조한 뒤 다시 착용해 보았다. 욕조에 빠뜨리지 않은 이어버즈보다 약간은 소리가 작게 들리지만, 음량의 차이는 크지 않다. 여전히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 음질이 왜곡되거나 끊기는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았다.

CNET 영상 화면 캡처

에어팟3, 세탁기 안에 넣고 돌리면?
애플은 에어팟3를 세탁기나 건조기 안에 넣지 말라는 점도 경고한다. 그러나 실제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옷 주머니에 이어버즈 한쪽을 넣고 깜빡한 뒤 세탁기에 함께 돌리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다. 에어팟3를 세탁기 안에 넣고 돌린다면, 제품 기능이 완전히 손상될까? 이어버즈를 바지 주머니에 넣고 세탁기에 돌리고, 30분 뒤 다시 확인해보았다.

세탁 종료 후, 이어버즈 양쪽 모두 바지 주머니에서 빠져 세탁기 물에 직접 노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스피커 부분에 습기가 찬 상태에서 물이 스며들었다. 그렇다면, 정상적으로 작동할까?

이어버즈를 착용하자마자 아이폰과 즉시 연결이 되었다. 그러나 음원을 재생했을 때, 양쪽 이어버즈 모두 제 기능을 하지 못했다. 양쪽 이어버즈 모두 매우 작은 소리만 들릴 뿐 테스트 전처럼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다. 음질도 그리 훌륭하지 않았다.

비참 기자는 세탁기에 이어버즈를 돌린 후에도 아이폰과 연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는 있으나 상대방의 음성이 제대로 전달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