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파고·HSBC, 블록체인 솔루션 기반 외환 거래 설정 상호 합의

고다솔

sol0122@hanmail.net | 2021-12-13 18:48:09

12월 13일, 웰스파고&컴퍼니(Wells Fargo & Company)와 HSBC가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외환 거래 설정에 상호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합의를 계기로 플랫폼에 머지 않아 추가 통화를 고정할 플랫폼 확장을 위해 미국 달러와 캐나다 달러, 영국 파운드화, 유로화 등을 처리할 공유 합의 장부를 함께 활용할 방침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웰스파고와 HSBC 양 측에 적용돤 통화의 외국환 거래 합의 상태 투명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은 공유된 개인 장부의 거래 속도와 효율성을 강화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웰스파고 공동 사장인 마크 존스(Mark Jones)는 "HSBC와 함께 블록체인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협력 관계를 체결하게 돼 영광이다. 이번 합의가 금융 업계 전반에서 수 년 더 앞서간 혁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첫 번째 단계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HSBC 외국환 협력 및 제안 글로벌 총괄인 마크 윌리엄슨(Mark Williamson)은 "금융 서비스가 결제 수단과 블록체인 가치를 디지털화하는 현재, 웰스파고와 함께 외환 거래를 위해 국경을 초월한 디지털 중추 채택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라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