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닥, 블랙버팔로 3D와 협업 추진

고다솔

sol0122@hanmail.net | 2022-02-17 15:35:41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이하 '에이치닥')가 3D 건설기계 제조 및 판매 기업 블랙버팔로 3D(Black Buffalo 3D)와 미래형 주거 플랫폼 협업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블랙버팔로 3D는 작년 3D 건설용 프린터 ‘NC(NEXCON)-1G’ 3대를 미국 시장에 공급하였으며, 올해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건축 전시회인 'IBS 2022(International Builders’ Show)'에 참가해 ‘NC -1G’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블랙버팔로는 메인넷 라이즌(RIZON)이 미국 펜실베니아 주정부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기업이기도 하다. 이를 계기로 펜실베니아 주정부로부터 약 282만 6,000달러(한화 약 34억 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기존 제조시설을 뉴저지에서 펜실베니아로 이전하기로 확정하였다.

에이치닥 메인넷 라이즌(RIZON) 블록체인과 블랙버팔로 3D는 스마트홈 IoT, 차세대 보안 등의 독자적인 기술을 융합한 혁신적인 미래형 주거 플랫폼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HN 그룹이 보유한 IT 기술과 블랙버팔로 3D의 3D 프린팅 건설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주거 상품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3D프린팅 결과물을 대체불가토큰(NFT)으로 만들어 이용자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는 것도 고려중이라고 강조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