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크박스, 오미나라와 국내 주류업 최초로 전통술 NFT 출시
고다솔
sol0122@hanmail.net | 2022-03-07 15:27:00
주크박스가 우리나라 최고의 증류주를 생산하는 문경 오미나라 양조장과 손잡고 오는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고운달 마스터블렌더스 에디션 NFT’를 발행한다. '고운달 마스터블렌더스 에디션 NFT’는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 조직)의 철학을 담은 세계 최초의 주류 NFT이다. NFT의 모티브로 사용된 ‘고운달’은 국내 유일 위스키 마스터 블렌더인 이종기 명인의 역작으로, 오미자를 발효, 증류, 숙성한 증류주이다.
주크박스는 NFT홀더에게 고급 한정판 전통주 제작 참여, 참여자 이름의 숙성 오크통 및 제품병 각인, 온라인 시음회 초대, 추가 NFT 지급, 토큰 리워드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고운달 마스터 블렌더스 에디션의 제품 개발 과정 일부도 유튜브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NFT판매금은 실제 술인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 개발과 제작,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되어, 전통주 양조장의 문화컨텐츠를 현대화하고 기존 경제적 부담을 덜면서 선순환 경제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운달 마스터블렌더스 에디션 NFT’는 총 2,000개 발행될 예정이며, 판매 사이트와 구매 방법은 주크박스 공식 트위터와 디스코드, 카카오 오픈채팅 등 커뮤니티 채널로 안내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