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제1회 '데보션 테크데이' 통해 ICT 계열사 기술 역량 공개
온라인뉴스팀
desk@codingworldnews.com | 2022-04-27 13:47:39
SK ICT 계열사들이 보유한 기술 역량을 공유하는 제1회 '데보션 테크데이(DEVOCEAN Tech Day)' 4월 29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27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번에 처음 열리는 데보션 테크데이는 SK에서 개발한 기술 및 솔루션을 외부 개발자들에게 소개하는 행사로 분기마다 진행할 예정이다.
'데보션'은 개발자들을 위한 영감의 바다(Developer's Ocean)라는 뜻으로, 지난해 6월 SK텔레콤이 SK하이닉스, SK(주)C&C,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SK ICT패밀리 소속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개발 인재 간 소통을 위해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다.
데보션은 매월 다양한 업계 개발자들이 개발 관련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세미나를 열고 개발 관련 콘텐츠를 담은 '데보션 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쿠버네티스 기반의 컨테이너 기술을 시연하고 상용화 사례를 소개한다. 컨테이너 기술은 앱, 서비스 등 소프트웨어를 가상화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앱, 서비스 등 출시와 수정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또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서비스나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점검할 때,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지 않아도 돼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