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부천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설계 용역 수주

온라인뉴스팀

desk@codingworldnews.com | 2022-06-27 14:43:02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기술기업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가 부천시가 발주한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용역을 수주했다.

아토리서치에 따르면, 이번 설계 용역의 수주 비결은 자사가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데이터센터에 대한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3월 아토리서치는 부천시의 도시통합관센터 이전과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구축과 관련한 정보화 전략 계획(ISP) 수립 용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즉, 부천시 유관 부서와 유관 기관 대상 ISP 수행 및 사전 조사를 통해 데이터센터의 수요를 파악한 설계 제안이 부천시의 스마트시티 목표와 부합했다.

이번에 수주한 용역을 통해 아토리서치는 부천시의 인공지능 데이터센터를 ▲민간 AI실증랩 및 사람 중심 공간(9층과 10층)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11층과 12층) ▲설비 공간(13층과 지하 2층)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층의 경우 인공지능을 위한 GPU, 클라우드, 스토리지, SDN 컨트롤러 등은 유연한 확장 및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존은 민간, 공공, 페쇄망 등 서비스 용도별로 설계함으로써 국가정보원의 보안 가이드를 준수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