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웍스, 금리인하시 산업용 솔루션 회복 기대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 2024-07-04 00:03:00

[CWN 최준규 기자] 뷰웍스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4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61% 내린 2만7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예상실적(연결 기준)은 매출액 549억원, 영업이익 5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7.0% 증가하지만 영업이익은 3807.8% 증가할 것이라고 유진투자증권이 예상했다.

산업용 이미징 솔루션 매출이 고금리 지속 등에 따른 투자지연으로 전년동기 대비 감소했음에도 디텍터 제품은 전반적으로 전년동기 대비 양호한 매출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봤다.

수익성이 전년동기 대비 크게 개선되는 것은 작년 2분기 실적이 매출감소와 함께 일시적인 비용 등으로 인해 부진했던 것에 대한 기저효과다. 전분기에 이미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고 이번 분기도 수익성의 정상화 단계로 보인다.

뷰웍스는 엑스레이 디텍터, 산업용 카메라 등 디지털 영상 솔루션을 설계, 개발, 생산 및 공급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의 주요 품목으로는 정지영상 엑스레이 디텍터와 치과용 등의 다양한 동영상 엑스레이 디텍터, 그리고 산업용 엑스레이 디텍터 및 산업용 카메라 등이 있다.

영상의학 장비의 첨단화 추세 속에서 의료용 이미징 솔루션 기술은 기존의 아날로그 장비가 디지털 장비로 교체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