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트·스크래치 활용 코딩 익히기…남양주 어린이 코딩캠프 개최
박병화
박병화@codingworldnews.com | 2019-02-14 10:46:00
경기도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정건기)에서 운영하는 어린이비전센터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해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센서의 기능과 원리를 직접 코딩(coding)해보며 체험하는 ‘어린이 코딩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코딩캠프는 2019년부터 초등학교 5~6학년의 연간 17시간 코딩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선행학습이 아닌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코딩에 대한 기초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캠프로, 오는 16일~17일까지 이틀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SK텔레콤 스마트코딩로봇 알버트를 이용한 코딩의 이해 △사물인터넷(IOT)을 이용한 스마트 화분 만들기 △블록형 코딩 언어인 스크래치를 이용한 코딩 프로그램 익히기 △LED센서와 부저센서의 이해를 통한 코딩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과학기술에 대한 기초적 이해 및 논리적, 창의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남양주시 어린이비전센터에서는 이번 코딩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코딩을 경험하고 흥미를 느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와 관련한 캠프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