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10주년 기념 모델, 혁신적 디자인과 기능으로 돌아온다

코딩월드뉴스

desk@cwn.kr | 2023-08-22 14:29:53

사진 : Unsplash의zhang kaiyv

2025년에는 애플의 첫 웨어러블 기기인 애플 워치가 출시된 지 10년이 될 예정이다. 이런 중요한 기념일을 앞두고 있으므로, 애플은 2024년 또는 2025년에 주목할 만한 10주년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애플은 2017년 아이폰의 10주년을 기념하여 "아이폰 X"를 발표했기 때문에, 애플 워치에 대해서도 비슷한 계획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애플 워치의 10주년을 맞아 주요 리디자인을 계획하고 있다. 애플은 애플 워치를 현재보다 더 얇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애플은 애플 워치에 새로운 방식으로 밴드를 부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거먼이 전했다. 애플이 고려하고 있는 자기 고정 시스템이라면, 현재 밴드 부착점을 위한 컷아웃이 차지하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밴드 컷아웃을 제거하면 다른 내부 구성요소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케이스를 더 얇게 만들 수 있다.

새로운 밴드 부착 시스템이 있는 애플 워치는 이전 밴드와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애플 워치가 2015년에 처음 출시된 이후, 애플은 새로운 애플 워치 모델이 기존 밴드와 계속 호환되도록 해왔다.

이러한 소문들을 바탕으로 보면, 애플은 애플 워치 X에 대해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기술과 혈압 모니터링 기능 등의 새로운 기술 도입이 기대되며, 이러한 변화들은 애플 워치의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모델에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들이 정확히 언제 이루어질지, 그리고 애플이 이러한 계획을 실제로 추진할지는 아직 불확실하다. 결국, 애플 워치의 10주년 기념 모델은 애플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줄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