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가왕' 김다현 전유진 린 '절체절명'...오늘(16일)뒤집기 한판 승부

이성호 기자 / 2024-01-16 00:05:00
김다현18위, 전유진12위, 린10위...오늘밤 긴장 최고조
평가단 '너무 잔인하다' 고개저어
16일(오늘) 방송되는 ‘현역가왕’ 스틸컷.사진=MBN 제공.
16일(오늘) 방송되는 ‘현역가왕’ 스틸컷.사진=MBN 제공.

[CWN 이성호 기자] '우승후보 탈락의 갈림에 섰다'

우승 후보감이라는 김다현, 전유진, 린이 1라운드 부진을 딛고 기사회생할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16일(오늘) 방송되는 MBN 예능 ‘현역가왕’ 8회에서는 대망의 준결승전 마지막 관문인 ‘뒤집기 한판’과 준결승전 최종 선발 가수를 가리는 ‘패자 부활전’이 동시에 펼쳐져 어느회 보다도 긴장을 준다.

특히 지난 본선 3차전 1라운드 ‘한 곡 대결’에서는 경연 전부터 강력 우승 후보로 꼽힌 김다현이 18위, 전유진이 12위, 린이 10위를 기록하는 의외의 부진을 보여 충격을 안겼다.

세 사람 모두 2라운드 ‘뒤집기 한판’을 통해 고득점을 확보하지 못하면, 준결승 진출 여부가 불투명해지는 사태가 발생하게 되는 것.

이에 세 사람을 포함한 하위권 멤버들은 2라운드 ‘뒤집기 한판’ 무대에 나서기 전 극도의 부담감을 느끼며 “토할 것 같다”고 컨디션 난조를 표하는가 하면 “정말 자신 없다”며 끊임없이 걱정을 내비쳐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지난번 ‘뒤집기 한판’에 등장해 고득점을 받았지만, 1라운드 ‘한 곡 대결’에서 꼴등을 차지해 여전히 불안한 김다현은 물론, 상대에게 큰 점수 차로 패해 패색이 짙은 전유진과 린까지, 어떤 운명에 처하게 될지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또 이들뿐 아니라 ‘한 곡 대결’ 초 상위권 멤버들 역시 ‘뒤집기 한판’ 무대 후 무려 다섯 계단이나 미끄러지는 충격 결과를 낳는가 하면, 전에 없던 혹평에 눈물을 흘려 순위표를 요동치게 만든다.

무려 360점이 걸린 국민 투표 결과를 붙잡아 준결승에 진출할 현역은 누구일지 긴장감을 높인다.

그런가 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본선 3차전이 모두 끝난 후 방출 위기 현역들을 대상으로 준결승에 극적으로 합류할 기회를 주는 ‘패자 부활전’도 열린다.

특히 방출 후보들은 MC 신동엽이 발표한 패자 부활전 룰을 듣자마자 지난 본선 2차전 당시보다 훨씬 살벌해진 룰에 경악을 금치 못했고, 마스터들 역시 “이게 생방송이냐 뭐냐”는 탄식을 터트리며 현장의 분위기를 바짝 얼어붙게 했다.

국민 평가단마저 “잔인하다”며 고개를 푹 숙인 패자 부활전 룰은 어떨지, 준결승에 진출할 절반의 현역은 누가 될지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제작진은 “준결승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인 만큼, 현역들이 그야말로 칼을 갈았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무대를 펼쳐 연예인 마스터와 국민 평가단 모두를 혼란에 빠지게 했다”며 “방출 후보들 또한 패자 부활전 내내 당황, 투지, 패색 등 각양각색 리얼 반응을 보였다. 더 살벌하고 살 떨리는 마지막 라운드 역시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MBN ‘현역가왕’ 8회는 16일(화)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5

  • 민트케이님 2024-01-16 19:00:50
    김다현 가수님 현역가왕 선전하시길 응원합니다
  • 민트케이님 2024-01-16 18:54:46
    김다현 도전의 아이콘 현역가왕 응원합니다
  • 한우리님 2024-01-16 11:25:45
    뒵지기 한판으로 기승을 잡은 김다현 님 현역가왕 우승 기대하며 응원합니다
  • 야망님 2024-01-16 10:16:28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가수님 현역가왕 우승을 기원합니다
    김다현 가수님 현역가왕 세월베고길게누운구름한조각 최고의 가수입니다
  • 뭉실이모님 2024-01-16 07:48:54
    도전의아이콘 김다현 가수님 현역가왕 우승을
    응원합니다 ~ 언제나 응원하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