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엔트리·레고위두 활용한 코딩 교육 실시
최정인
최정인@codingworldnews.com | 2019-02-21 16:27:00
충북 음성군은 지역 아동들의 창의적 사고력 증진과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 프로그래밍 능력 함양을 위해 창의과학(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딩교육은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엔트리(블록형 코딩 언어)'와 레고 블록과 여러 가지 센서, 모터 등으로 이루어진 로봇교구 '레고 위두(LEGO WeDo)'를 활용해 기초적인 프로그래밍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친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협업능력을 키울 수 있어 미래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달부터 모두 12회 지역 내 초등학교 16개 학교 37학급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군은 초등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리 잉글리쉬 프로그램 지원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태블릿 PC를 활용하는 영어 교육으로 읽기, 쓰기, 듣기를 모두 할 수 있고 노래와 게임을 통한 학습으로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어 학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정선구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은 코딩교육과 영어교육 지원을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적이며 글로벌한 인재양성 교육에 노력하고 있다”며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