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앤플레이 "보육전공생, 코딩 역량 강화할 것"…삼육보건대와 업무협약

최정인

최정인@codingworldnews.com | 2019-03-05 10:14:00

코딩교육 콘텐츠 전문 기업인 코딩앤플레이가 최근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정석 코딩앤플레이 대표이사, 삼육보건대 문동규 아동보육학과장, 강병철 직업교육혁신센터장, 양승아 국내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연구 인력의 교류와 정보교환 △연구 과제의 도출과 공동·위탁 연구 수행 △현장 기술 인력에 대한 교육·시설·정보·기자재 이용 편의 제공 △연구원 및 기타 학생의 실습·취업 지원 △전문 인력 등 상호 인적 교류 활성화 등이다.

삼육보건대 문동규 아동보육학과장은 “영유아보육 관련 학과 중 유일하게 정규교과과정에 영유아코딩지도사 과정을 개설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으며 졸업 후 보육교사 외 관련분야 취업의 길을 열었다는데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강병철 직업교육혁신센터장은 “양 기관의 협약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보육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건실한 기업을 통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이정석 코딩앤플레이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컴퓨팅 사고력 향상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보육전공생의 코딩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직접 콘텐츠를 개발한 양승아 본부장이 출강해 체계적인 교육 및 관리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딩앤플레이는 코딩교육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대한민국 최초로 코딩교육 콘텐츠를 자체 기획, 개발해 전국의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코딩교육을 실시 중이며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교육 인프라를 구축한 코딩교육 전문 회사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