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보코 "더 많은 어린 학생들에게 STEM 노출해야"
Travis Williams
Travis Williams@codingworldnews.com | 2019-03-18 15:23:00
17일(현지시간) 미국 아이오와(Iowa)주 동부에 있는 인구 12만여 명의 작은 도시 시더래피즈(Cedar Rapids)에서 발행되는 일간 신문인 '더 가제트(The Gazette)'에 따르면 비영리재단이며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뉴보코(NewBoCo, New Bohemian Innovation Collaboration)가 시더래피즈 인근 학생들을 위한 기술 및 코딩 프로그래밍(coding programming)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뉴보코의 'K-12 이니셔티브(initiative)' 이사인 사만다 달비(Samantha Dahlby)은 "이는 지역사회의 기술에 대한 필요에서 비롯되었다"며, 부족한 지역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역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장기적인 해결책은 더 많은 어린 학생들을 과학, 기술, 공학, 수학 즉 STEM(스템)에 노출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체에 따르면 "초등학생은 시더래피즈 뉴보 지역에 입주해 있는 뉴보코를 통해 코더도조(CoderDojo)로 알려진 코딩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중고등학생은 기술분야에서 일하는 멘토들과 함께 자체 웹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코더도조는 어린이 무료 코딩 교육 글로벌 민간자선단체이다.
이어 "뉴보코는 또한 컴퓨터 과학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들과 학교들에게 전문적인 발전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만다 달비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남아 있지만, 우리는 학교에서 STEM이 크게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