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코드 창업자 "지금 바로 코딩을 배워야 한다"

박병화

pbhcsh@codingworldnews.com | 2019-04-02 13:50:04

소프트웨어 개발자, 컴퓨터 엔지니어 및 기타 프로그래밍 관련 직업은 지속적으로 가장 높은 급여 및 '시장 수요가 가장 많은 직업(in-demand jobs)' 중 하나이다. 이 때문에 전문가들은 지금 바로 코딩을 배워야 한다고 주문하고 있다.

1일(현지시간) 필리핀 유력 일간지 인콰이어러(inquirer)는 마이코드(MyCode) 창업자 마이타 모지카(Maita Mojica)에게 코딩을 배워야 하는 이유에 대해 물었다.

그는 코딩을 배움으로써 얻는 이익에 대해 먼저 "코딩을 배우면 더 나은 사고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분석적 문제 해결과 비판적 사고는 특정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솔루션을 생각해 효율적이고 논리적인 순서로 해결하게 해준다. 또한 어떻게 다르게, 그리고 창조적으로 생각하는지를 배우게 된다. 게다가, 업무 디테일에 대한 주의도 훨씬 더 세밀해 진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플랫폼과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더 매력적이고 작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며 "고객과 고용주 모두 기술 관련 업무가 늘어나면서 기술 인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배우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되면 직원으로서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코딩 일자리들은 시장보다 더 빨리 성장한다. 최대한 일찍 코딩을 배우게 됨으로써, 산업 전반에 걸쳐 필요한 기술을 스스로 갖추게 되고, 필요하다면 다른 직업을 추구할 수 있게 된다. 점점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기 때문에, 이제 직업에 대한 유연성을 가질 수 있고 또, 직업을 보장받을 수 있는 추가적인 기술을 확보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