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허브(GitHub), 이란 소프트웨어 개발자 계정 차단해

김진범

jinbum01@codingworldnews.com | 2019-07-30 11:50:54

소프트웨어 개발자에 대한 GitHub의 중요성은 잘 알려져있다. 29일 미국 무역제제 영향으로 크림공화국, 북한, 이란, 시리아 등 여러 국가에서 깃허브 접속이 불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란의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하메드 사이디 (Hamed Saeedi)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났으며 깃허브가 "나를 핵무기 개발자로 인식하고 있다"고 블로그를 통해 말했다.

Dear @natfriedman

Today @github blocked my access to some free services. I thinks this is a clear #discrimination
Do you have any comment on this?https://t.co/f5mXUEScEn

— Hamed Saeedi (@Hamed) July 25, 2019

깃허브는 서면으로 이 사건에 공개적으로 답변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란에 대한 무역제재 조치에 대한 서비스불가를 의심하지 않을수 없다.

한편 크림공화국에 거주하는 러시아 개발자 Anatoliy Kashkin은 깃허브로부터 미국 무역 정책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토로했다. 미디어는 Anatoliy Kashkin 외에 크림 공화국에 거주하는 다른 개발자들도 미국 제재 영향으로 깃허브 접속이 불가하다고 전했다.

깃허브는 컴퓨터 프로그램 소스를 공유하고 협업하여 개발할 수 있는 버전 관리 시스템인 깃(Git)에 프로젝트 관리 지원 기능을 확장해 제공하는 웹 호스팅 서비스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