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TV, 이제 "안드로이드"에서 볼 수 있다
이진영
gina1404@codingworldnews.com | 2021-06-02 18:17:35
올해 초 구글의 발표에 따라 안드로이드로 구동되는 기기에서 애플 TV를 점점 더 많이 지원하고 있다. 이제는 모든 최신 안드로이드 TV에서 애플 TV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안드로이드폴리스 등이 보도했다.
구글은 오늘부터 애플 TV를 "안드로이드 TV OS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모든 안드로이드 TV에서 애플 TV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 TCL, 하이센스 및 기타 브랜드의 TV와 샤오미를 포함한 기존의 스트리밍 박스/스틱 등이 포함된다.
애플 소프트웨어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구글 TV와 소니 브라이바 세트와 함께 크롬 캐스트를 사용하면 애플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모든 기기로 확대된 것은 처음이다.
가용성에 대한 제한도 없어졌다. 구글은 오퍼레이터 계층 장치가 아닌 8.0 오레오 이상을 실행하는 안드로이드 TV 장치는 오늘부터 애플 TV에 접속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애플 TV 애플리케이션으로 프리미엄 콘텐츠 외에도 사용자의 기존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어, 2008년 이전에 구매한 모든 영화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엔비디아 쉴드 TV 사용자의 경우, 애플 TV를 통해 1080p 콘텐츠를 4K로 향상시키는 AI 업스케일러를 포함한 일부 소프트웨어 수정을 적용받을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핸즈프리 제어로 앱을 동작할 수 있다.
애플 TV는 오늘부터 안드로이드 TV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4K 및 HDR 콘텐츠를 모두 지원한다. 기기 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