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의 코딩 및 디지털 기술, 이렇게 이뤄진다

오영주

ohyj87@naver.com | 2021-12-23 21:47:24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AG가 코딩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벤츠 차량의 조종석 디지털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인 카 코딩 커뮤니티(In-Car Coding Community)는 그룹 리서치(Group Research) 직원들의 지원을 받아 메르세데스 벤츠가 발표한 국제 플랫폼이다. 퓨처 테크놀로지스의 디렉터인 자스민 에이슐러(Jasmin Eichler)는 “인 카 코딩 커뮤니티를 통해 우리는 소프트웨어 주제에 대한 전체 생태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개발 과정에서 외부 개발자와 내부 전문가 간의 지속적인 교류 및 긴밀한 협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커뮤니티의 초점은 전적으로 애플리케이션에 있으며, 벤츠에서 이것은 외부 파트너와 함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공동으로 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지능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는 이미 사용자에게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음성 명령을 통해 전화 회의에 연결하거나 문자 메시지를 읽고, 쓰고, 보낼 수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디지털 로그북, 인 카 오피스(In-Car Office)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전기차의 경우, MBUX는 충전소까지 가는 데 필요한 에너지 소비량, 배터리의 현재 충전 상태, 충전 요금 등을 포함하여 충전소를 찾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기능은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 또는 통합 음성 비서인 헤이 메르세데스(Hey Mercedes)를 통해 제어된다.

MBUX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차세대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 앱에 있다. 이 앱은 운전자와 차량의 지능적이고 감성적인 네트워킹을 보장하고 MBUX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호출할 수 있는 번들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 미의 제안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그룹 리서치는 개발자가 새로운 코드 개발에 완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신청자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는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비이컬 앤 모빌리티(Digital Vehicle & Mobility) 부사장인 조지 매싱(Georges Massing)은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중 하나와 백만 명의 고객에게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는 물론 미래를 위한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