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 베티 화이트를 위한 가상 해커톤 대회 오픈

오영주

ohyj87@naver.com | 2022-01-13 21:45:36

말들의 건강 위한 프로토타입 스마트폰 앱 개발

사진 출처 : Random Hacks of Kindness Junior 사이트

미국 코네티컷의 랜덤 핵스 오브 카인드니스 주니어(Random Hacks of Kindness Junior)는 여배우 베티 화이트(Betty White)를 기리기 위해 오는 17일(월)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2022년 첫 가상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베티 화이트(Betty White)는 시트콤 '메리 타일리 무어 쇼', '골든 걸스' 등에 출연한 미국의 여배우다. 80여 년간 배우로 활동하며 프라임타임 에미상, 미국 배우 조합상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 등을 수상했다. 그녀는 약 100세에 가까운 나이로 지난 12월 31일 고인이 됐다.

랜덤 핵스 오브 카인드니스 주니어(Random Hacks of Kindness Junior), Inc.는 젊은이들에게 기술을 적용하여 사회적 이익을 달성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비영리 조직이다. 관계자 측은 “버려지거나 학대당한 말을 구하고, 재활 및 재교육하여 다시 집으로 데려가는 역할을 하는 라이징 스타 홀스 레스큐(Rising Starr Horse Rescue) 등과 함께 베티 화이트(Betty White)의 유산을 기릴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공식 사이트를 통해 “베티 화이트(Betty White)는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매력적인 배우일 뿐 아니라 평생 동안 무수한 방법으로 수많은 동물을 도왔다”면서 “우리와 함께 베티 화이트(Betty White)의 동물 권리 지원 유산을 기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설립자 패트릭 젠스(Patrice Gans)에 따르면, 학생들은 이번 해커톤에서 지역 자선 단체 또는 글로벌 대의를 위한 프로토타입 스마트폰 앱을 만든다. 코딩 프로그램은 총 3 시간으로 말의 건강과 웰빙을 다루는 앱을 디자인하고 코딩하는 데 중점을 둔다.

참가자는 미국의 4-8학년 학생들이 대상이며, 사전 코딩 경험은 필요하지 않다. 학생들은 Zoom을 사용하여 멘토와 짝을 이루며, 온라인 앱 블록 프로그래밍 언어인 Code.org의 APP LAB을 사용해 프로토타입 스마트폰 앱을 만든다.

관계자 측은 “이번 해커톤을 통해 아이들은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직접 경험하게 될 것이며, 지역 사회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컴퓨터 공학의 잠재력을 사용할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