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 덴마크 기업, AI 기반 도박 중독 위험 감지·피해 예방 시스템 개발
고다솔
sol0122@hanmail.net | 2022-03-11 17:57:23
뉴욕타임스, 슬래시기어, 비거타임스 등 복수 외신이 덴마크 온라인 도박 중독 치료 기업 마인드웨이 AI(Mindway AI)의 인공지능(AI) 기반 도박 중독 위험 감지 및 피해 예방 솔루션 개발 소식을 보도했다.
마인드웨이 AI는 머신러닝과 과학을 접목해 다양한 도박 중독 위험 요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박 중독 증상 정도를 감지한다. 개인의 도박 중독 증상 정도 평가 결과는 녹색과 노란색, 빨간색으로 표시한다. 빨간색으로 분류될 경우 전문가의 개입이 시급하다.
또한, 도박 중독 증상 정도와 함께 도박 중독 위험 징후도 예측하며, 도박 중독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마인드웨이 AI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도박 중독 위험 정도 자가 평가인 ‘게이머널리즈(Gamalyze)’와 도박 중독 행위를 경험한 이들을 위한 서비스인 ‘게임체인저(GameChanger)’, 잠재적인 도박 중독자를 찾아내는 ‘게임스캐너(GameScanner)’ 등이다.
특히, 마인드웨이 AI는 “게임스캐너는 인간 전문가가 발견한 잠재적인 도박 중독자 98%를 찾아내는 데 성공했다”라고 주장했다.
현재 온라인 플랫폼과 카지노, 온라인 도박 기업 모두 대대적으로 마인드웨이 AI의 AI 기반 도박 중독 위험성 감지 기술을 활용하는 추세이다. 특히, 온라인 도박 플랫폼은 자체 포털에 마인드웨이 AI의 개임스캐너 시스템을 연결하여 특정 사용자의 중독 위험성은 물론이고, 자체 포털 시스템의 위험성도 함께 분석한다.
AI로 도박 중독자를 찾는다는 아이디어가 흥미로운 것은 사실이지만, 완벽한 예방 대책이라고 맹신하기에는 어렵다. AI는 도박 중독자를 찾고 중독 위험성을 막기 위한 노력의 일부분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마인드웨이 AI는 자체 보고서를 통해 “AI에만 의존하기보다는 AI를 활용하는 동시에 도박 중독 고위험군에게 직접 전화로 도박 중독 위험을 안내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