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NFT 동향] 반에크, 자산운용사 최초 커뮤니티 NFT 출시 발표 外
박소현
soso@codingworldnews.com | 2022-05-03 22:17:54
■ 반에크, 자산운용사 최초 커뮤니티 NFT 출시 발표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반에크(VanEck)가 글로벌 자산운용사 최초로 커뮤니티 NFT 출시를 발표했다. 이를 위해 반에크는 NFT 발행을 위해 누모모(NUMOM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는 NFT 프로젝트의 유용성을 강조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NFT 홀더는 반에크 주최 행사, 리서치 등에 독점적으로 혹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디지털 멤버십 카드 NFT라고 볼 수 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1000개가 발행되며, 커먼(750개), 레어(230개), 레전더리(20개)로 나뉜다.
이에 대해 반에크 NFT 총괄 존 패트릭 리는 "NFT의 활용 사례는 '무한대'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 맥라렌, 한정판 NFT 출시 예정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맥라렌이 웹3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메타버스 스튜디어 MSO 랩을 출범하고, 맥라렌 한정판 NFT를 수 주 내 출시할 예정이다. 사전 초대를 받은 이용자에게만 민팅 권한이 주어진다.
앞서 작년 맥라렌은 테조스 블록체인 기반 NFT 수집품 플랫폼이자 맥라렌 팬 및 콜렉터 커뮤니티 맥라렌 레이싱 콜렉티브(McLaren Racing Collective) 출시를 발표한 바 있다.
■ 예술 NFT 전용 플랫폼 거래량 부진
최근 예술 분야 NFT 거래량이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외신이 NFT고 데이터를 인용해 진단했다. NFT 거래량 상위 3개 마켓플레이스 오픈씨, 룩스레어, X2Y2의 일주일 평균 거래량이 최소 1억 달러인 것에 비해 예술 NFT 전용 거래 플랫폼 슈퍼레어(SuperRare)의 최근 일주일 거래량은 1만5000달러에 불과했다.
■ 칸 영화제 초대권 NFT 판매 개시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칸 영화제 초대권이 포함된 75개 한정 NFT 컬렉션이 5월2일부터 웹3 영화배급 플랫폼 '시부야(Shibuya)'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이는 이더리움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번 칸 영화제 NFT 발행은 동영상 뉴스 플랫폼 Brut와 웹3 아티스트 pplpleasr가 맡았다. Brut은 칸 영화제 글로벌 미디어 공식 파트너다. 모든 판매 수익금은 여성 감독을 지원하는 애넨버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Annenberg Accelerator Program)에 기부된다. 칸 영화제는 5월 17~28일 열린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