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Cloudflare 기반 엣지용 기본 VPN 서비스 '엣지 보안 네트워크' 추가
임온유
desk@codingworldnews.com | 2022-05-13 12:29:40
미국 온라인 테크 매체 지디넷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엣지 보안 네트워크(Edge Secure Network)'라는 VPN 서비스로 엣지 브라우저의 보안을 추가로 강화하고자 한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엣지 보안 네트워크는 클라우드페어(Cloudfare)가 공급하는 VPN 서비스이다. 엣지 보안 네트워크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하여 사용하며, 매달 무료 데이터 1GB를 제공한다.
암호화된 터널을 통해 엣지에서 데이터를 라우팅하여 사용자의 인터넷 연결을 암호화한다. 이 덕분에 HTTP로 시작하는 비보안 URL을 사용할 때도 보안 연결을 생성한다. 이 암호화 덕분에 사용자들은 공유 공용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해 검색 데이터에 접근하는 해커로부터 추가적인 보호 계층을 얻게 될 것이다. 클라우드페어는 25시간마다 수집된 진단 및 지원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한다.
또한, 지원페이지에서 무료로 온라인 추적을 방지하고 사용자의 위치를 비공개로 유지하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매월 1GB의 무료 데이터를 받게 된다.
한편, 오페라(Opera)를 포함한 일부 브라우저 공급업체는 이미 VPN 통합을 지원한다. 모질라(Mozilla)는 자체 VPN을 파이어폭스에 통합하지는 않았으나 고객이 VPN을 별도로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