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틴 피 주립대학교, 로블록스 기반 여름 코딩캠프 제공 계획

임온유

desk@codingworldnews.com | 2022-05-30 10:25:00

미국 오스틴 피 주립대학교가 특별한 여름 코딩 캠프 일정을 공개했다.

해외 온라인 매체 메인스트리트에 따르면, 오스틴 피 주립대학교는 올해 여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로블록스를 활용한 코딩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코딩 캠프는 오스틴 피 주립대학교 교직원과 대학원생이 강의하며, 교육 자재 모두 오스틴 피 주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교수진이 제공한다.

오는 여름 진행될 로블록스 캠프는 ‘마인크래프트로 프로그래밍 배우기’, ‘개인 웹사이트 만들기’, ‘개인 비디오 게임 만들기’ 등 앞서 수강생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프로그램에 이어 마련되었다.

이번 코딩 캠프는 구글이 경연 대회 상금을 후원한 덕분에 프로그램 선착순 등록자 50%는 99% 할인된 가격에 코딩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그 외 나머지 모든 참가자는 60% 할인된 가격에 코딩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구글 데이터 센터(Google Data Center) 관계자가 매주 금요일, 코딩 캠프 현장에 참석해 아동에게 구글 데이터 센터 가상 투어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제임스 처치(James Church) 오스틴 피 주립대학교 컴퓨터과학 및 정보 기술학부 부교수는 “이번 여름 코딩 캠프는 많은 아동이 좋아하는 비디오 게임으로 흥미로운 코딩 학습을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많은 아동의 코딩 분야 흥미를 유발하면서 추후 열정적인 프로젝트 진행 및 전문 직업 경력을 쌓아갈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오스틴 피 주립대학교는 올해 여름, 총 10가지 코딩 캠프를 제공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1개월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1일 3시간 동안 진행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