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머지 파급력은 어디까지?..."ETH 업그레이드 순조로울 것"
박소현
soso@codingworldnews.com | 2022-09-14 22:16:42
이더리움(ETH) 머지(PoS 전환) 업그레이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출현 이후 암호화폐 업계에서 역대 세 번째로 중요한 이슈란 주장이 나왔다.
14일(현지시간)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이자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의 최고경영자(CEO) 조셉 루빈(Joseph Lubin)은 블룸버그TV 인터뷰에서 "이번 업그레이드의 파급력은 엄청날 것"이라 말했다.
그는 "머지는 그간 많은 테스트를 거쳤다"며 "아이폰, 노트북이 하룻밤새 운영 체제를 자동 업그레이드하는 것처럼 업그레이드가 매끄럽게 진행될 것"이라 설명했다.
현재 블록체인 빅데이터 플랫폼 OK링크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머지가 24시간 앞으로 다가왔다.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블록 높이는 15530747로, 머지가 적용 될 것으로 추정되는 블록 높이 15537093까지 약 6348 블록만이 남았다. 머지는 네트워크가 TTD 임계값에 도달하면 트리거 된다.
이에 글로벌 인터넷 서버·보안 서비스 제공업체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는 전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ETH) 머지(PoS 전환)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이더리움 골리(Görli) 및 세폴리아(Sepolia) 테스트넷을 지원하는 게이트웨이를 출시했으며, 클라우드플레어 이더리움 게이트웨이 사용자는 테스트넷 게이트웨이를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바이낸스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이더리움 머지 후 작업증명(PoW) 기반 이더리움(ETHW)이 하드포크되면 바이낸스 내 ETH 및 WETH 보유자에게 1:1 비율로 ETHW 토큰을 지급할 예정"이라며 "향후 ETHW 출금도 지원할 예정"이라 공지했다.
해당 공지에서 바이낸스는 "이더리움(ETH) 머지 발생 시점은 한국시간 기준 15일 10시 30분으로 전망된다. 바이낸스 내 ERC20 토큰들의 입출금은 머지 1시간 전부터 중단되며, 대략 15일 9시 30분부터 중단될 전망이다. 구체적인 시점은 TTD 임계값 도달 시점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