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 코드 워리어, 개발자 보안 코딩 학습 메커니즘 '코딩 랩스' 출시

최정인

desk@codingworldnews.com | 2022-09-24 19:33:22

출처: Secure Code Warrior

글로벌 보안 업계 선두 기업 시큐어 코드 워리어(Secure Code Warrior)가 보안 코딩 언어 학습과 손쉬운 활용을 위한 메커니즘인 ‘코딩 랩스(Coding Labs)’를 출시하였다.

코딩 전문 플랫폼에서 실시간 코딩을 브라우저 내 통합 개발 환경을 활용한 첫 번째 사례이다.

기존에는 어려운 가상 설정을 이용해, 실시간 코딩 훈련을 진행해야 한다는 문제와 실전 활용 능력 부족 문제가 있었다. 코딩 랩스는 개발자가 시간을 절약하고, 방해 없는 학습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개별 학습 취향에 따른 맞춤형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시큐어 코드 워리어의 공동창립자 피터 대니우스(Pieter Danhieux)는 “개발자 40%는 현재 이용하고 있는 툴에 대한 실무 연습이 부족하다고 호소한다. 시큐어 코드 워리어는 개발자의 실무 연습 문제를 돕고자 한다. 코딩 랩스는 개발자들이 실제 업무와 비슷한 환경에서 배워 실무에 바로 적용하여 안전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코딩 랩스는 개발자가 친숙한 브라우저 내 통합 개발 환경을 이용하여 원하는 실제 코드를 작성하도록 지원한다. 이후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해, 보안 취약점이 없는 코드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학습하도록 돕는다.

한편, 시큐어 코드 워리어는 10월 5일(현지 시각), 코딩 랩스의 로드맵과 비전, 데모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