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텟시스템즈-아이오코드, 로우코드-AI 공동연구 및 사업 협력

고다솔

desk@codingworldnews.com | 2022-10-14 14:32:56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전문기업 퀸텟시스템즈가 프로세스 마이닝 전문기업 아이오코드와 로우코드-AI 공동연구 및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클라우드 상에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을 적용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자동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이오코드는 프로세스 마이닝, 빅데이터 마이닝, 프로세스 AI 기술 등을 이용해 프로세스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 ‘IPR 엔터프라이즈(IPR Enterprise)’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각 단위 업무에 문제점과 개선점을 도출, 조직 프로세스의 최적화와 자동화를 지원한다.

퀸텟시스템즈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칼스)’를 통해 어플리케이션과 SaaS 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문기업이다. CALS(칼스)는 현재 어플리케이션 및 SaaS 제품 개발, 산업군/업무용 SaaS 앱에 도입돼 적극 활용 중이다.

양사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와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 IPR을 결합해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을 적용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동화 혁신을 이루는 한편 해당 분야에 대한 공동 브랜딩과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CALS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신속하게 프로세스 마이닝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시 별도의 데이터 마트를 구축하지 않고도 프로세스 마이닝과 자동화 기능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