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 왕비, 현지 학교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현장 방문
최정인
desk@codingworldnews.com | 2022-10-15 17:35:00
요르단 라니안 왕비가 알 잔다윌 여자중등고교(Al Jandaweel Secondary School for Girls)의 로드투코드(Road2Code)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현장을 방문했다.
로드투코드는 비영리단체 INJAZ와 미국 코딩 교육 비영리 단체 Code.org이 공동 개발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요르단 현지 영문 매체 요르단타임스는 왕실 대변인의 공식 발표를 인용, 라니안 왕비는 아워 오브 코드(Hour of Code) 교육 계획에 활동에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간단하면서 흥미로운 프로그래밍의 기초 교육이 이루어지는 글로벌 에듀테크 활동에 함께하였다. 아워 오브 코드는 Code.org이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 180여개국에서 수백만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각각 한 시간 분량으로 제작된 강의 500여 편을 45개 언어로 지원한다.
이어서 라니안 왕비는 INJAZ의 대표 디마 비비(Deema Bibi)와의 만남에서 로드투코드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들었다.
라니안 왕비는 Code.org의 대표가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 현장에도 방문했다. 해당 교육 세션은 교사의 코딩의 기초 이론과 학생을 위한 코딩 학습 기회 지원 관련 교육 자료를 전달했다. 라니안 왕비는 이 곳에서 교사들과 함께 Code.org에서의 활동에 대한 담화를 나누었다.
이후 아랍어로 진행되는 코딩 기초 이론 수업을 듣고 있는 8학년 학생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다. 학교 방문 마지막 일정으로는 INJAZ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마이스타트업(mySTARTUP)에서 지원 받고 있는 창업가와 대화하며, 코딩을 이용한 시장의 수요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디지털 경쟁력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