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IT 개발 입문 돕는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4주 완성 파이썬’ 교육 런칭
고다솔
desk@codingworldnews.com | 2022-10-19 16:16:19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과정으로 ‘4주 완성 파이썬 입문’ 코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과정으로 ‘4주 완성 파이썬 입문’ 코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2021년부터 진행된 K-디지털기초역량훈련은 청년, 중장년 구직자 등이 디지털 역량 부족으로 노동시장 진입 및 적응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디지털 기초훈련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 지원 정책이다. 빅데이터, 코딩 등 기초 디지털 영역부터 최근 등장한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신기술 분야 및 직무 융합과정을 초-중급 수준으로 구성하여 민간 혁신기관 중심으로 공급한다.
4주 완성 파이썬 입문은 코드스테이츠가 선보이는 첫 번째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과정이다. 파이썬 문법 이해에 초점을 두고, 누구나 쉽게 개발 분야에 입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반복 업무 자동화, 데이터 전처리, 시각화 등에 대해 현업 개발자가 직접 기획한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수강생들에게 총 16회에 걸친 강의가 제공되며, 전문가가 직접 고안 및 개발한 전문 과제 수행이 진행된다.
4주 완성 파이썬은 전공이나 기존 직무와 관련 없이 비전공자, 취업준비생, 재직자 등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청년 및 중장년 구직자 누구나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현재 HRD-Net을 통해 1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1회차 교육 과정은 10월 25일부터 시작된다.
코드스테이츠는 이번 교육 과정에도 2015년 창립 초기부터 쌓아온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반영한다. 기초(Basic)와 응용(Advance) 수준으로 구분한 실습 과제를 수행하도록 한다. 수강생들은 자신의 레벨에 따라 15종의 기초 과제와 12종의 심화 과제 풀이에 참여하게 된다.
동료 간 상호 학습을 수행할 수 있는 4~5명 단위의 팀 편성도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소속된 팀원들과 함께 블로그에 과제를 일 단위로 업로드하고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는 페어링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다.
쌍방향 소통을 위한 장치도 마련됐다. 주 1회 현직 백엔드 개발자의 라이브 Q&A 세션이 운영되며, 수강생들은 현직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개발에 대한 실무 관점의 조언과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 전문 교육 운영 매니저들의 스터디 그룹 관리 서비스는 물론, 전문 CX 팀의 고객 경험 관리도 지원된다.
학습이 마무리 되는 단계에는 개인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 전문 강사진을 투입해 수강생들의 기초 코드 작성 등 기본적인 학습 과정을 함께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협업을 통해 개발 분야 현업의 실질적인 문제들을 파악하고 수강생들이 이를 해결하는 실무형 프로젝트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전체 강의 수강 완료율 및 과제 제출률 80% 달성 시 3개월 연장 학습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강의 전체를 수강한 학생들에게는 코드스테이츠의 자체 IT 부트캠프 수료생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