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스토어서 아동 코딩 교육 지원...‘아이들을 위한 코딩 랩: 당신의 첫 번째 앱’ 공개
안하영
desk@codingworldnews.com | 2022-12-02 12:23:16
애플(Apple)이 투데이 앳 애플(Today at Apple) 세션과 함께 코딩 교육인 ‘아이들을 위한 코딩 랩: 당신의 첫 번째 앱’을 선보인다.
12월 5일(현지 시각) 시작되는 이번 코딩 교육은 컴퓨터 과학 교육 주간 동안 전 세계 애플 스토어에서 제공된다. 10세 이상의 참가자가 재미있고 친근한 환경에서 앱 개발을 탐구하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설계된 이번 교육은 학생, 가족, 교육자가 성장하는 컴퓨터 과학 분야에서 여정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애플 리소스 라이브러리의 최신 자료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기기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매장 내 세션을 매일무료로 제공한다. 가족과 단체를 포함해 누구나 애플 공식 웹사이트에서 등록할 수 있다.
애플의 리테일 및 인사 담당 수석 부사장인 디어드리 오브라이언(Deirdre O’Brien)은 “전 세계적으로 애플 매장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발견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창의적인 열정을 탐구하도록 초대되는 커뮤니티의 중심지”라며, “코딩과 같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거나 기기를 시작하기 위한 팁을 찾고 있다면 무료 Today at Apple 세션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룹 예약(Group Booking)을 사용하면 워싱턴 DC의 애플 카네기 라이브러리(Apple Carnegie Library)에 있는 Boys & Girls Club of Greater Washington의 그룹과 같이 Today at Apple 세션에 함께 가입하고 참여할 수 있다.
애플 크리에이티브 프로(Apple Creative Pros)는 학습자를 첫 번째 코드 라인에서 첫 번째 앱으로 안내하는 애플의 재미있고 사용하기 쉬운 앱인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Swift Playgrounds)와 iPad를 사용해 대화형 활동으로 코더를 안내한다.
어바웃 미(About Me)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작업하는 참가자는 SwiftUI와 새로운 실시간 앱 미리보기를 사용해 재미있는 글꼴, 배경색 등으로 앱을 사용자가 지정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사용자는 코딩 기술인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 시작하기, 대화형 게임을 통해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언어와 기본 개념을 소개하는 또 다른 투데이 앳 애플 세션에 등록해 명령, 함수 및 루프와 같은 코딩 기본 사항을 탐색할 수 있다.
실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애플 웹사이트를 방문해 현지 애플 스토어에 예정된 투데이 앳 애플 세션에 등록하거나 가장 적합한 시간에 그룹, 조직, 수업 예약할 수 있다. 투데이 앳 애플 세션은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활동에 애플 제공 기기를 사용한다.
학생들에게 스위프트를 사용한 앱 개발을 소개하는 데 관심이 있는 교육자를 위해 애플은 스위프트 그라운드에서 앱 구축을 위한 동반자 가이드를 마련했다. 애플 교육 커뮤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는 Celebrating You Educator Guide는 어바웃 미 플레이그라운드를 사용해 학습자가 자신에게 중요한 장소나 전통을 기념하는 샘플 앱을 개인화하는 프로젝트를 제공한다. 이 가이드는 교실의 모든 과목에 적용하거나 캠퍼스 코딩 동아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교육자는 Celebrating You라는 동반 가이드를 통해 학생들에게 스위프트를 사용한 앱 개발을 소개할 수 있다. iPad 및 Mac의 스위프트 및 Xcode에서 추가 주제를 탐색할 준비가 된 학습자는 애플의 Everyone Can Code and Development in Swift 리소스를 참조할 수 있다. 교사 가이드는 교육자가 초등학생에서 대학생, 일반인 교육에 이르기까지 교실에 통합할 컴퓨터 과학의 기초 지식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