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5회 시그래프 아시아 2022, 대구서 오프라인 행사로 성황리 개최

고다솔

desk@codingworldnews.com | 2022-12-06 15:13:00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및 인터랙티브 기술 분야 행사인 ACM 시그래프(SIGGRAPH)가 대구에서 제 15회 시그래프 아시아(SIGGRAPH Asia) 2022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되는 연례 행사인 시그래프 아시아 2022는 '다채로운 세계'라는 주제로 12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리더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경북대학교 정순기 교수가 이끈다. 정 교수는 뛰어난 업계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팀과 함께 아트 갤러리와 비즈니스 및 혁신 심포지엄, 컴퓨터 애니메이션, 코스, 신흥 기술, 주요 세션, 게임, 기술 커뮤니케이션, 기술 논문, 실시간 라이브!와 XR 분야의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정순기 교수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지난 2년 동안의 행사 중단 이후 다시 처음처럼 모여 동료들과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팬데믹 기간 동안 우리는 전례 없는 기술의 가속화를 목격했지만 이는 혁신 정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이벤트의 힘을 대체하지는 못하였다. 대구에서 SIGGRAPH Asia를 개최하면서 엔터테인먼트 분야 기술의 미래와 우리의 일상에 미치게 될 영향을 보여줄 수 있게 된 것을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