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노바, AI 모듈형 로봇팔과 핸드드립 로봇 시스템 공개 예정

김지영

desk@codingworldnews.com | 2022-12-13 23:21:05

슈퍼노바(SUPERNOVA)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스타트업 존인 유레카파크 K-STARTUP 통합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슈퍼노바는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 및 서비스용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첫 제품인 인공지능 모듈형 로봇팔 ‘휴닛(이하 HUENIT)’으로 CES 2023 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HUENIT을 활용한 STEAM 교육 콘텐츠를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AI·로보틱스·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재미있는 교육 콘텐츠 제공을 목표하고 있다. 더 나아가 HUENIT을 활용한 핸드드립 시스템과 아이스크림 로봇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1~2년 안으로 HUENIT이 일상 속에서 활용될 것이란 설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HUENIT은 메이커(Maker)와 자동화 시스템을 위한 다기능, 고정밀 AI 모듈형 로봇팔(Robot Arm)이다. AI 비전, 레이저 조각, 3D 프린팅, 로봇 그리퍼, 쓰기 및 그리기 기능을 지원하며, 커스터마이징 모듈도 가지고 있다. 비주얼 프로그래밍(블록 코딩), 파이썬, 아두이노(C++)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Tensorflow를 활용한 인공지능 트레이닝의 전 과정을 학습 및 경험할 수 있다(HUENIT 카메라 모듈에 AI 가속기(NPU) 내장). 모든 기능은 HUENIT SW 플랫폼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학습하고 활용할 수 있다.

함께 소개할 휴닛 바리스타(HUENIT Barista)는 핸드드립 커피의 맛을 결정하는 온도, 유량, 추출 패턴, 추출량, 추출시간을 실제 바리스타와 동일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핸드드립 로봇 시스템이다.

이를 바탕으로 HUENIT은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82만 달러 이상의 사전판매에 성공한 바 있고, 2023년에는 국내 B2G 교육 시장, 글로벌 STEAM 교육 시장을 공략해 1,000만 달러 이상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

한편, 'CES 2023'는 오는 2023년 1월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총 4일간 열릴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