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스핀, 카카오뱅크에 안티피싱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제공
고다솔
desk@codingworldnews.com | 2022-12-23 15:22:08
보안기업 에버스핀이 카카오뱅크에 페이크파인더를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버스핀의 페이크파인더는 국내 금융사에서 가장 활발히 이용하고 있는 점유율 1위의 안티 피싱 솔루션이다. 카카오뱅크는 페이크파인더 도입으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각종 피싱 범죄로부터 이용자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뱅크는 별도의 영업점을 두지 않고 온라인에서 모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편의성과 접근성을 앞세워 여타 은행 대비 더욱 간편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를 악용하여 악성 앱을 동원한 피싱 범죄가 증가하였다.
이에, 카카오뱅크는 사용자 보호를 위해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를 적용한다. 페이크파인더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의 화이트리스트 방식을 적용한 안티피싱 솔루션이다. 기존 솔루션은 한 번 이상 문제를 일으킨 앱만 목록화 시키는 블랙리스트 방식으로, 새로이 발생한 악성앱 탐지에는 한계를 여실히 보였다. 반면, 화이트리스트 방식이 적용된 페이크파인더는 전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앱의 정보를 DB화했다. 해당 DB를 사용자 기기에 설치된 앱과 대조하고 악성앱 여부를 가려내는 방식으로 전혀 새로운 악성앱까지 탐지할 수 있어 훨씬 더 진화한 안티피싱 모델로 평가받는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