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타이엑스, 한국NFT학회와 디지털자산∙NFT 발전 위한 협업 나선다
고다솔
desk@codingworldnews.com | 2022-12-28 16:07:49
리버스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FlataExchange)의 운영사인 플랫타이엑스가 (사)한국NFT학회와 디지털자산 산업 및 NFT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자산 산업 연구/개발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교류 및 기술지식 정보 및 자료의 교환 ▲ 가상자산∙NFT 가치평가 심사 기준의 표준화 및 고도화 ▲ 가상자산 NFT 프로젝트 관련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 할 예정이다.
플랫타이엑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자산 관련 산업의 연구개발(R&D)과 활성화 도모는 물론 가상자산 및 NFT 가치평가 심사기준의 표준화와 고도화를 추진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표준화된 가치평가 심사 기준으로 가상자산 시장 건전성을 견인하고자 한다.
또한 플랫타이엑스는 잠재적 성장성이 있는 신인 아티스트 등 신규 IP(지적재산권)를 지속 영입해 연습생부터 데뷔 후 스타가 되어가는 모든 과정을 NFT로 팬들과 함께 추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디지털 콜렉터블 플랫폼’을 신사업으로 준비 중에 있어 이번 협약이 더욱 의미가 있다
한국NFT학회는 가상자산 시장 참여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학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양사는 관련 부서 담당자를 중심으로 협의회를 구성해 협약 내용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