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ai·호라이즌 로보틱스, 종합 스마트 주행 솔루션 개발 맞손
고다솔
desk@codingworldnews.com | 2023-01-10 11:41:51
1월 9일(현지 시각), 자율주행 기술 개발사 포니.ai(Pony.ai)가 호라이즈 로보틱스(Horizon Robotics)와 비용 효율성을 갖춘 고성능 스마트 주행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포니.ai의 업계 최고 수준의 L2++ 스마트 주행 솔루션과 호라이즌 로보틱스이 주어니(Journey) 시리즈 오토 그레이드 프로세서를 함께 활용해, 연속 차량 생산을 위한 스마트 주행 솔루션을 제공한다.
포니.ai의 주어니 프로세서 기반 종합 솔루션은 수요에 따라 위탁 생산 기업의 최고 수준의 융통성에 따라 제공한다. 포니.ai는 다양한 교통량 조건과 복잡한 대도시 도로, 고속도로 등 다양한 환경에서 1,200만 마일 이상 자율 주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솔루션 제공에 나선다.
포니.ai는 이미 차량 시제품에 2022년, 중국의복잡한 고속도로 오토파일럿 내비게이션(NOA) 주행 테스트를 완료하여 설계한 주어니 5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2023년 2분기 중으로 연속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포니.ai는 카메라 6대와 1mm 웨이브 레이더, 주어니 5 프로세서 1개를 이용해, HD 지도에 의존할 필요가 없는 비용 효율성과 뛰어난 성능을 갖춘 고성능 솔루션을 개발했다.
포니.ai는 L2++ 2020년, 스마트 주행 솔루션 개발 노력을 시작하고는 지능형 차량 양산이라는 목표에 따라 개인 소유 차량 사업부를 설립했다. 이번 호라이즌 로보틱스의 주어니 5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 개발 협력을 통해 가치 체인 협력사를 결합해, 스마트 주행 생태계의 깊은 통합과 효율적 협력, 차량 양산, 위탁 생산 담당 고객사의 유연하면서 편리한 스마트 주행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