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타입스크립트 5.0 베타 버전 배포

박채원

desk@codingworldnews.com | 2023-02-01 12:35:14

해외 IT 전문 매체 인포월드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타입스크립트 5.0(TypeScript 5.0) 베타 버전 배포 소식을 보도했다. 타입스크립트 5.0은 클래스 사용자 지정을 위한 데코레이터(Decorator) 최신화를 목표로 한다.

ECMAScript의 신규 기능이 될 데코레이터는 재사용 가능한 방식으로 클래스와 구성원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개발자는 const 수식자를 type 매개변수 선언에 추가하여 const와 같은 추론을 기본값으로 만들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 필드가 여러 항목을 사용할 수 있다. 계산된 각 멤버에 대해 고유한 유형을 생성해, 모든 열거형을 공용체 열거형(union enum)으로 만들 수 있다.

타입스크립트 5.0은 코드 구조와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확장 전반에 걸친 변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 설치를 포함한 자바스크립트 사용 경험 속도를 높이기 위한 의도이다. 전반적으로 타입스크립트 5.0은 속도 개선과 이전보다 더 간단한 구조를 형성하고자 한다.

이 밖에 타입스크립트 5.0은 노드(Node)와 번들러의 ESM(ECMAScript Module) 프로젝트 제공을 지원한다. 타입스크립트는 이제 ECMAScript 2018을 타깃으로 선정한다. 노드 사용자에게는 Node.js 10 이상 버전이 필요하다는 의미이다.

또한, 새로운 JSDoc 태그인 @satisfacts는 원래 유형의 표현식을 보존하면서 유형 불일치를 포착해, 코드에서 값을 더 정확하게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는 JSDoc 주석을 이용해 자바스크립트 코드 유형을 검사할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