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 18일 MBC ‘쇼! 음악중심’ 데뷔
김지영
desk@codingworldnews.com | 2023-05-12 15:26:57
버추얼 IP 스타트업 블래스트는 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PLAVE)’가 오는 18일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악중심)에 출연해 데뷔 무대를 선보인다. 버추얼 보이그룹이 음악중심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플레이브는 18일 음악중심에서 타이틀곡 ‘기다릴게’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다릴게는 플레이브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강한 비트감이 특징이다. 댄스 멤버인 밤비와 하민이 직접 안무를 짰다. 또한 이번 무대를 위해 멤버 5명 모두 고강도의 안무 연습을 진행했다.
플레이브는 지난 12일 첫 번째 싱글 앨범 ‘아스테룸(Asterum)’을 발매하며 정식 데뷔했다. 가상세계 ‘카엘룸’의 캐릭터 5명이 지구의 개발자로부터 지구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았다는 세계관을 다룬다. 싱글 앨범 아스테룸은 지구와 카엘룸의 중간계를 의미하며, 타이틀곡 ‘기다릴게’와 ‘Pixel World’ 등 2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지난 12일에 공개된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는 높은 완성도와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화려한 비주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션캡처와 카툰 쉐이딩 기법 등 블래스트의 다양한 버추얼 기술이 활용돼 고품질의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