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코어 세계관 확장…’로아즈’ 웹툰, 정식 연재 시작
김지영
desk@cwn.kr | 2023-05-12 12:24:19
로아코어는 지난 7일 2023년 상반기 자사 NFT ‘로아랜드(ROALAND)’ IP를 기반으로 하는 신작 웹툰 ’로아즈‘가 국내 대형 웹툰 플랫폼을 통해 연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 앰배서더서울 풀만호텔에서 진행된 로아즈 웹툰 런칭쇼는 사전초대 VIP 및 웹툰 관계자 등 2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식과 행사 축하영상 상영, 로아즈 웹툰 홍보영상 상영, 로아즈 작품 및 작가 팀 소개, 축하공연(다이나믹 듀오), DJ 공연, 럭키드로우 및 선물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화려하게 런칭쇼를 가진 로아즈는 국내 플랫폼서 정식 연재도 준비하고 있다. 로아즈는 로아랜드 내 수많은은 캐릭터들이 자유자재로 경쟁하고 레벨링하는 스토리다. 웹툰으로 시작해서, NFT, 굿즈, OST 등으로 확장되면서 로아랜드 세계를 널리 알린다.
로아즈를 시작으로 로아코어를 구축하는 로아랜드의 세계관은 꾸준한 컨텐츠를 통해 확장할 계획이다. 로드맵에 따라 방대한 로아랜드의 세계관을 완성시켜갈 계획이다. 이 일환으로 국내 대형툰 플랫폼서 연재도 준비 중인 것.
로아코어 관계자는 “로아즈를 시작으로 로아랜드 세계관 바탕의 다양한 컨텐츠가 논의 중이다. 이를 통해 자체 IP의 영향력을 확장시킬 것이다”라면서 “정식 웹툰 연재는 상반기 내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NFT 기반의 아트테크 프로젝트인 로아코어는 아티스트와 소비자를 위해 NFT 거래 및 NFT 기반의 서비스와 경험을 유도하고, 멀티 메타버스 플랫폼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로아코어 코인을 통해 플랫폼 내에서 콘텐츠 생성자의 NFT 관리와 유통을 이끌어내고, 투명하면서 안전하고 신뢰받는 거래를 추구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