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슬리, 챗GPT 도입 '택슬리 AI챗봇' 서비스 출시
김지영
desk@codingworldnews.com | 2023-05-12 12:08:52
회계사, 세무사 매칭 플랫폼 택슬리가 챗GPT를 도입한 ‘택슬리 AI챗봇’의 베타서비스를 마치고 정식 출시했다.
택슬리 AI 챗봇 서비스는 택슬리 앱(APP) 및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택슬리는 간단한 세무회계 질문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는 ‘질문 답변’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가 다양한 세무 회계 관련 질문을 등록하면 세무사 또는 회계사가 답변을 남겨주는 방식. 이때 사용자가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기재하지 않았거나, 질문의 난이도에 따라 무료 상담 진행이 어려운 경우 택슬리 AI 챗봇 서비스가 질문에 최적화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택슬리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사용자의 무료 세무회계 상담 경험이 한층 더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챗GPT(Chat GPT)를 활용해 사용자가 남긴 질문에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효율적이고 원활한 상담을 위한 상담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상담에 필요한 정보 기재를 누락한 경우, 택슬리 AI 챗봇이 △확인해야 하는 정보 항목 △주의사항 △참고하면 좋은 세무회계 정책 등을 제공해 체계적이고 꼼꼼한 세무회계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