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커뮤니티 "페페 코인은 죽었다"...하락세 주목
고다솔
desk@cwn.kr | 2023-06-01 16:32:22
블록체인 뉴스 플랫폼 유투데이는 도지코인(Dogecoin, DOGE) 커뮤니티 사이에서 신흥 밈토큰 페페(PEPE)의 하락세에 주목하며, 페페 열풍 종료를 주장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도지코인 고래 세력의 지갑 추적 전문 트위터 계정인 도지코인 웨일 얼러트(Ðogecoin Whale Alert)는 시세 차트를 인용하여 페페 가치가 폭락했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하락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트윗을 게재했다.
스스로 도지코인 백만장자라고 칭하는 암호화폐 투자자 글라우버 콘테소토(Glauber Contessoto)는 "페페는 공식적으로 죽었다"라는 트윗을 게재했다. 이에, 암호화폐 열성론자로 알려진 트위터 사용자 크립토 지저스(Crypto Jesus)는 콘테소토의 트윗에 "페페가 죽었다는 주장을 보니 오히려 페페를 매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의도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패패가 가격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는 답변을 작성했다.
콘테소토는 크립토 지저스의 답변에 페페의 시가총액이 15억 달러에 이르렀을 당시 자신이 다수 투자자에게 페페를 매도하라고 주장했으나 조언을 따른 이가 없다고 반박했다.
한편, 6월 1일 오후 4시 31분 코인마켓캡 기준 페페의 시세는 24시간 전보다 0.76% 하락한 0.000001263달러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