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한국해양진흥공사 업무협약...감사 전문성․내부통제 역량 강화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2023-11-28 13:53:03

28일 부산 해운대구 한국해양진흥공사 에서 개최된 '감사 전문성․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경윤호 캠코 상임감사(사진 오른쪽)가 황성민 한국해양진흥공사 상임감사(사진 왼쪽)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제공

[CWN 이성호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부산 해운대구 한국해양진흥공사 본사에서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감사 전문성․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감사 인력과 정보 교류 등 감사 업무 전반에 대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감사 업무의 전문성과 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경윤호 캠코 상임감사와 황성민 한국해양진흥공사 상임감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차감사 등 자체감사기구 간 협력채널 확대 △감사정보·사례·기업 등 공유 △관련 공동 행사 진행 등 업무 협조 △합동 워크숍 및 공동 교육 실시 △내부통제 지원 우수분야 교류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체결 이후 양 기관은 협약의 일환으로 합동 워크숍을 개최, 캠코의 ESG경영 확산과 대국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컨설팅 감사 사례를 공유하고 내부통제 체계 확립 및 지원 방안에 대해 함께 모색했다.

경윤호 캠코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위한 자체감사 및 내부통제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감사 업무 교류를 통해 감사 전문성을 높여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올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스알·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다양한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감사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폭넓은 분야에서 감사 업무 교류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