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목표주가 왜 내렸지?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 2024-02-15 12:09:57

[CWN 최준규 기자] 하이브 주가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5분 현재 0.23% 내린 21만80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의 작년 4분기 실적이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이나 아티스트 군 공백기로 인한 전략 변경으로 영업이익이 기존 추정치보다 감소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33만원에서 30만원으로 내렸다고 KB증권이 밝혔다.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9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해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할 것이며 세븐틴, 정국, 엔하이픈의 신규 앨범 판매 호조로 사상 최대 분기 앨범 판매량을 달성하고 주요 아티스트들의 월드 투어가 진행되면서 매출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최근 엔터 업계에 위험 요인으로 대두되는 앨범 판매량 피크아웃(정점에 이른 뒤 둔화) 우려 속에서도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은 신규 앨범이 발매될 때마다 초동 판매량이 꾸준히 성장해왔다며 이달 발매 예정인 르세라핌 컴백 앨범에도 시장의 관심사가 집중된 상태라고 분석했다.

단 방탄소년단(BTS)과 세븐틴의 군 공백기로 인해 코어 팬덤 중심의 BM(수익모델)이 라이트 팬덤 중심의 글로벌 BM 확장 전략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돼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하향 조정한다며 목표주가를 내렸다.

하이브는 'We believe in music'이라는 미션 아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을 지향한다.

하이브는 한-미-일 거점에 구축한 3대 본사 체제를 바탕으로 레이블-솔루션-플랫폼으로 이어지는 비즈니스 구조를 확장 및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아티스트와 음악 IP를 기반으로 한 공연, 영상, 머천다이즈, 게임, AI 등 부가 사업(솔루션)과 글로벌 팬덤 플랫폼 사업을 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