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지난해 영업익 사상 최대 실적…133억원

조승범 기자 / 2024-03-22 08:58:55
지난해 말 회원수 170만명 돌파…실적 반등 요인

 

▲ 오아시스마켓 전경. 사진=오아시스마켓

[CWN 조승범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작년 영업이익과 매출액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한 133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75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7배 증가한 138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매출액 그리고 당기순이익까지 4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것.

온라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지난해 연평균 온라인 매출 신장률이 24%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성장세를 기록했다.

실적 반등의 요인으로 회원수 증가와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충성 고객이 증가한 것을 꼽는다.지난해 12월 기준 오아시스마켓 회원수는 170만명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충성 고객수는 2022년 12월 말 대비 40% 증가했다.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자체 개발한 물류솔루션 ‘오아시스루트(OASiS ROUTE)’가 흑자 기조를 이끌었다.

오아시스루트는 물류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전천후 물류IT시스템이다. 집품·포장·배송은 물론 발주·입고·보관·상품진열·결품확인·포장재 요청 등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및 관리 가능하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오아시스마켓을 경험한 고객을 다시 찾게 하는 힘이 성장의 근간이 됐다”면서 “올해는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인공지능(AI) 신사업을 통해 장기적인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