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문화재단, 발달장애 연주단 ‘드림위드앙상블’초청 공연 성료

김병묵 기자 / 2025-07-03 09:13:42
문화예술로 풀어낸 체험형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이동근 재단 대표이사 “포용문화 실천 위한 한걸음”

▲ ⓒ송파문화재단

(재)송파문화재단(이사장 서강석)이 1일 송파여성문화회관 강당에서 전 직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 전문 연주 단체이자, 사회적 협동조합인 ‘드림 위드 앙상블’의 공연으로 꾸며졌다. 드림 위드 앙상블은 발달장애인의 연주와 강연,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인식개선을 도모하는 단체로 '편견이 눈을 감으면 가슴이 음악을 듣는다'라는 모토 아래 우리 사회에 꿈과 희망을 전파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무대에서도 오랜 연습을 통해 만들어낸 아름다운 하모니로 클래식, OST,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관객들과 깊은 감성적 교감을 나눴고, 관객들도 아낌없는 박수로 화답했다는 후문이다. 참가자들은 문화 예술을 매개로 한 소통 중심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평을 남겼다.

이동근 송파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날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은 단순한 이해를 넘어, 마음으로 공감하고 행동으로 실천할 때 비로소 변화가 시작된다"라며 "송파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는 물론, 장애인 단체와 문화적 소외계층 모두가 문화 예술을 통해 존중받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묵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