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치맥엔 카스’ 이미지 굳히기 나서

조승범 기자 / 2024-07-02 09:30:10
‘치킨엔카스’ 의성어 버전인 ‘치카치카’ 캠페인 전개
▲ 오비맥주 카스가 이달부터 ‘치카치카(치킨X카스)’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오비맥주

[CWN 조승범 기자] 오비맥주 카스가 대한민국 대표 맥주 안주 치킨과 카스의 조합을 알리는 ‘치카치카 캠페인’을 이달부터 본격 전개한다.

‘치카치카’ 캠페인은 한국인의 대표 맥주 안주인 치킨과 함께 맥주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소비자들이 ‘치맥(치킨+맥주)’을 즐기는 순간에 자연스럽게 카스 브랜드명을 떠올릴 수 있도록 ‘#치맥엔카스’라는 슬로건을 의성어로 표현했다.

카스는 치카치카 캠페인을 기념해 치맥의 성지 대구에서 진행되는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공식 맥주 파트너로 참가한다. 다양한 치킨과 맥주가 한자리에 모이는 치맥페스티벌은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참석하는 국내 대표 여름 축제다.

카스는 오는 3일부터 7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시민 광장에서 열리는 대구 치맥페스티벌에서 ‘치카치카’를 테마로 부스를 운영한다. 카스는 2014년부터 9년 연속 치맥페스티벌에 참가해왔다.

카스는 ‘잘 자요 아가씨’, ‘갤럭시 키즈’ 등으로 MZ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힙합듀오 ‘이짜나언짜나’와 함께 ‘치카치카’ 캠페인 송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송은 ‘치~하면 카’라는 반복적인 가사와 빠르고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로 구성됐다.

이밖에 카스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만난다. 카스는 지난 26일 편의점 CU와 협업 상품으로 ‘치카스 닭강정’을 출시한 데 이어 ‘치카치카'를 테마로 한 치약 모양의 휴대용 양념 세트 등 이색 굿즈도 선보였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 안주 치킨에 가장 잘 어울리는 맥주는 청량하고 신선한 국민 맥주 카스임을 확실히 알리고자 한다”며 “디지털 채널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치킨과 카스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