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AI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와 MOU…"고객 추천 적중율↑"

손현석 기자 / 2025-01-31 09:20:23
회원과 입점 브랜드간 최적의 추천 시스템 구축 예고
▲ 서울 성수동 무신사 N1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무신사 전준희 테크 부문장(왼쪽)과 몰로코 아태지역 김이영 부사장. 사진=무신사

무신사는 최근 머신러닝 솔루션 분야 선두기업 몰로코와 '인공지능(AI) 추천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입점 브랜드를 위한 추천 기술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고객들이 무신사 내 브랜드와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개인별로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각자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몰로코는 구글, 아마존 등 실리콘밸리 출신 머신러닝 엔지니어들이 지난 2013년 설립한 글로벌 머신러닝 기업으로 AI 기반 추천 및 노출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3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커머스 플랫폼과 마켓플레이스뿐 아니라 앱 퍼블리셔와 스트리밍 기업의 성장을 지원 중이다.

향후 무신사는 몰로코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1500만 회원과 8000개 이상의 입점 브랜드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최적의 추천 시스템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가 점차 확대되는 상황에서 더욱 효율적인 상품 추천과 노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머신러닝 기술력을 갖춘 몰로코와 협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플랫폼으로서 시스템 개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