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광복절 맞아 ‘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 진행

조승범 기자 / 2024-08-06 09:55:44
자체 앱 키 비주얼 제작, 태극기 게양 챌린지 등 마련
▲ GS25가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태극기 게양 체험 등 애국심을 고취하는 캠페인을 마련했다. 사진=GS리테일

[CWN 조승범 기자] GS25는 오는 15일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행정안전부와의 협업을 통해 ‘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 캠페인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태극기 게양 등 애국심을 행동으로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GS25는 ‘우리동네GS’ 앱에 캠페인 메시지와 정체성을 담아낸 키 비주얼을 제작해 제공한다. 앱을 켜면 무대의 커튼 속에서 태극기를 흔들고 있는 과거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고, GS25 유니폼을 입은 사람이 무대의 커튼을 열면 태극기가 휘날리는 현재의 대한민국 모습이 보여지는 이미지다. 

또한 ‘우리동네GS’ 앱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고객이 참여하는 원데이 클래스 및 전시 관람 티켓 패키지를 사전예약 상품으로 선보인다. 패키지 상품은 화실 ‘선데이민화’에서 광복절과 태극기를 직접 그릴 수 있는 민화 원데이 클래스다. DDP 디자인박물관에서 열리는 한국 전통 미술 IP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도 제공한다. 

GS25는 14일부터 양일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극기 게양 챌린지도 펼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를 사용해 태극기 게양 인증샷을 올리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챌린지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GIF 스티커에서 ‘GS25 광복절’을 검색해 나온 스티커를 사진에 부착해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뮤비페 속초 티켓 또는 전시 티켓을 815명에게 제공한다.

한편 GS25는 지난 2018년부터 △독립운동가 100인 알리기 △여성 독립운동가 51인 알리기 △임시정부 47인 알리기 △생존 애국지사 30인 어록 전하기 △열사가 된 의료진 33인 알리기 △학생(고교생) 독립 유공자 32인 알리기 △독립운동가(김구 선생·윤동주 시인) 굿즈 제작 등 대국민 역사 알리기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지난 2020년 ‘보훈 문화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