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NBT 초소형 기술 '아담', 中박람회서 '기술 돌파상' 쾌거

손현석 기자 / 2024-11-07 09:56:32
"세계 무대서 인정…크기 줄이고 효능 그대로 한 기술이 핵심"
▲ 초소형 정제 기술 '아담'. 사진=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NBT는 초소형 정제 기술 '아담'이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원료 박람회 'AAES'에서 '기술 돌파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0월 중국 난징에서 개최한 AAES는 지난 2009년 처음 시작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중심 건기식 박람회로 꼽힌다. 코스맥스NBT는 지난해 6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HNC2024에 이어 AAES에도 초소형 기술 아담을 선보였다.

아담은 멀티팩 제품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건기식을 한 번에 섭취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개발한 기술로, 자체 개발 공정을 통해 핵심 기능과 무관한 부형제 양을 최대 87%까지 줄였다.

이에 따라 크기는 동일 소재 제품 대비 최대 66%까지 줄일 수 있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렇듯 부형제 양을 줄였지만 제형의 안정성과 기능 성분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아담 기술의 핵심이다.

코스맥스NBT는 아담에 이어 초소형 크런치 제형인 '아담 미니'도 선보였다. 아담의 스핀오프 격인 제형으로 물 없이 씹어 먹을 수 있게 한 것으로, 한 알의 크기는 불과 0.35㎝에 불과하다.

코스맥스NBT 관계자는 "제형 소형화가 글로벌 건기식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이번 수상은 자사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아담 기술을 적용한 제품 확대를 통해 미래 건기식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