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N갤러리, 이다감 '‘THE CUBE: 큐브 해법을 통해 이데아에 도달하는 과정에 대하여’전 개최

이성호 기자 / 2024-04-15 10:16:25
섬세하면서도 화려한 색체가 매력...30일까지
▲사진=BGM갤러리
[CWN 이성호 기자] BGN갤러리에서 이다감 작가의 ‘THE CUBE: 큐브 해법을 통해 이데아에 도달하는 과정에 대하여’ 전을 개최한다.

전시 기간은 4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이다감 작가의 섬세하면서도 화려한 색채가 매력적인 작품들로 채워진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현재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동양화과 석사 과정 중인 이다감 작가는 동. 서양을 아우르는 또 다른 세계의 미를 보여준다.

또한 작품에서 다양한 의미를 찾아보는 재미를 더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깊은 생각에 빠지도록 하는 작품 세계를 펼친다.

색감을 겹겹이 쌓아 올리고 시간을 차곡차곡 쌓아 올려 만드는 그림처럼 동서양의 전통을 쌓아 올려 새로운 세상을 그리는 작가로 섬세한 필치와 화려한 색감으로 대표되는 채색화를 기반으로 작업하며 색감과 그림 속 요소들은 현대적이고 독창적으로 재해석해서 작업한다.

동양의 미가 고스란히 담긴 한지 위에 올라감 색감들이 다채롭고 유니크한 작품들이 작가의 작업세계를 돋보이게 한다.

작가는 "미와 예술의 의미를 성찰하며 진정한 내면의 아름다움이란 단순히 우리가 보고 듣고 느끼는 감각의 순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큐브 블록을 맨 아래에서부터 순서에 맞춰 차근차근 올라가며 완성에 도달하는 것처럼 마지막 순간까지 흘러가는 시간과 공간의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언제나 단단하게 자신을 믿고 참된 앎에 도달하기 위해 올바른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고 상승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작품을 통해 나타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사전 예약 없이 운영 시간에 무료 관람 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일요일 휴무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