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장유병원, 지역민 대상 건강강좌…질환 예방 선도

손현석 기자 / 2024-09-20 10:20:59
노년기 건강관리 강의 등 수차례 진행
▲ 노인 대상 어깨관절질환 예방치료 특강 진행 현장. 사진=갑을장유병원

[CWN 손현석 기자]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은 지역사회의 웰빙과 질환 예방에 앞장서기 위해 어깨관절 및 심뇌혈관실환 등 건강강좌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에 따르면 지난 19일 노년기 건강관리 관련 특강 진행에서 이상혁 정형외과 전문의 센터장이 김해시 서부노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200여명의 실버아카데미 수강생을 대상으로 ‘어깨관절질환 예방치료’를 주제로 강의했다.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김해시복지재단에 소속된 노인복지전문기관으로 종합상담사업,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독거노인자립지원사업 등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갑을장유병원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김해시 서부보건소 건강강좌를 실시 중이다. 지역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내과 전문의 원용환 ‘당뇨·고지혈증·고혈압’(4일) △정형외과 전문의 박선재 ‘어깨관절질환 예방치료’(11일) △영양사 김태희 ‘성인병예방 식사법’(25일) 등을 마련했다.

갑을장유병원 관계자는 “어려운 질환 용어와 의료 지식을 보다 쉽게 전달하고 일상생활 속 건강관리 및 예방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지속적인 건강강좌 개최로 지역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