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 라인업 공개

이성호 기자 / 2024-05-22 10:29:53
최상엽(LUCY)→ 정아로까지...29일 웨이브·티빙·왓챠 첫 공개
▲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OST 라인업. 사진=㈜블렌딩, (주)미스틱스토리, (주)아스틴카멜, (주)주식회사 챕터엠, 온그레이

[CWN 이성호 기자] 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극본 정다희 연출 이성택, 이하 '조폭고')가 OST 라인업을 공개했다.

OST 제작사 ㈜블렌딩이 오는 29일 웨이브(Wavve), 티빙, 왓챠에서 첫 공개되는 ‘조폭고’의 OST에 다양한 아티스트 참여 소식을 전했다.

선공개된 OST 라인업에는 밴드 ‘루시(LUCY)’의 보컬로 다수의 드라마 OST와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최상엽, ‘슈퍼스타K7’ TOP10 진출을 시작으로 최근 ‘싱어게인3’에서 다시 한번 뛰어난 기타 연주 실력과가창력을 보여준 지영훈이 참여한다.

2016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슈퍼스타 K 2016’에서 지리산 소울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안정적인 무대로 우승을 차지했던 김영근도 합류했다.

또한 ‘싱어게인3’에서 감미로운 보컬 톤으로 도입부 장인이자 고막 남친 타이틀을 얻었던 싱어송라이터 테종, ‘나의 달’, ‘시소(SEESAW)’, ‘서로’ 등 여러 히트곡을 보유하고 다양한 공연을 통해 이름을 알리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정아로까지 참여했다.

지난 2월 CGV에서 1~2화 특별 상영을 진행한 '조폭고'는 참신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뜨거운 호평을 끌어냈다.

이번 OST 참여 아티스트가 각자 어떤 스타일의 OST로 ‘조폭고’에 녹아 들어 스토리와 감성을 끌어올려 줄지 기대를 모은다.

㈜블렌딩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특히 OST에 첫 참여하는 아티스트가 대거 합류한 만큼 신선하고 다채롭고 새로운 느낌이 가득할 예정이다”라며, “조폭고 OST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조폭고'는 대학에 가고 싶은 조폭이 열아홉 왕따 고등학생의 몸에 빙의되면서 자신만의 기술로 가해자를 응징하고 가정폭력에 시달리던 친구와 새로운 우정을 쌓으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휴먼 드라마다. 오는 5월 29일(수) 웨이브, 티빙, 왓챠를 통해 공개된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